[안내] 인디자인CS(Indesign Creative School) 편집디자인 레슨.

강좌

[안내] 인디자인CS(Indesign Creative School) 편집디자인 레슨.

1 인디자인cs 0 39,116
[안내] 인디자인CS(Indesign Creative School) 편집디자인 레슨.

안녕하세요.
인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스쿨(이하: 인디자인CS)에서 알려드립니다.

인디자인CS는 국내 최고 기초+실무형 디자인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인디자인CS는 도제 시스템방식을 추구하며, 이는 필요에 의한 과거적 또는 현대적인 방식을 통해 좋은 습관의 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직 디렉터급 디자이너(실장급)와 함께 국내 최고의 기초+실무디자인(현장)을 공유할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자인 트렌드에 발 맞춰 수준높은 디자인을 제안하고 늘 필요한 멘토가 되고 있습니다.
 
편집디자인 분야는 크게 광고편집&출판편집 디자인으로 나누어 지고 있지만, 학교에서는 크게 시각디자인(커뮤니케이션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이 안에는 인쇄부터 웹, 그리고 영상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어떤학교 시각디자인(편집)을 전공하였더라도 실제 취업을 통해 실무를 접하게 되면 이론과 현장 사이의 괴리감 때문에 당황스러운 일이 많이 발생이 되는데 인디자인CS는 이런 경우를 최대한 줄이고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매일 접하고 있는 인쇄물(카달로그, 브로슈어, 리플렛, 광고, 전단, 명함, 포스터, 인포그래픽, 패키지, 매거진등)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잘 알고 디자인을 했는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때가 된거 같습니다. 너무나도 비슷하고 다른 공통디자인(공통광고/공통레이아웃)의 차이점을 발견하고 왜? 이렇게 잘! 촌스럽게! 만들었을까? 아니 발견하기가 어려웠을겁니다.

인디자인CS는 매 수업마다 대화를 통해 당신들의 소통에 동참할것이고 최대한 이해하고 바꿔줄것이며, 대학수업에는 없는 다양한 현장체험 프로젝트(산과 바다, 그리고 인쇄소, 제본소, 출력실, 지업사, 마스터인쇄소, 디지털프린트(POD)..등등)에도 함께 할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그 어떤 교육기관(학교/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체험이 될 것이며, 그동안의 소통의 기록물도 만들어 변화된 모습과 디자인 그리고 자신감을 한권의 포트폴리오에 담을 것입니다. 해서 모두가! 똑같은 포트폴리오를 만들겠지만! 모방이 아닌 공통디자인에 주제를 바꿔갈 것이며, 인디자인CS는 학생의 디자인을 리뉴얼 할 것입니다.

인디자인CS는 실무현장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것은 교육의 현장감을 높이고 실무현장의 변화를 실용적으로 교육에 반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로서 교육이 곧 현장이고, 현장이 교실이 되는 셈이며, 또한, 모두가 전공도, 생각도, 틀린것을 이용해 서로의 전공을 살릴 수 있도록 팀프로젝트를 함으로서 서로에게 도움을 줄수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봅니다. 이는 서로가 스승이 되는 방식입니다. 

인디자인CS는 
기업네트워크가 강합니다. 국내 최고의 현문인쇄소(인쇄, 제판, 소부), 자현제본소, **출력실(필름출력기, CTP출력기, 제록스 pod시스템 보유), 월드페이퍼, 축복마스터, ****정보(아시아 최고의 POD시스템 HP/CANON보유)등 인쇄관련 다양한 시설과 연대하고 각각의 현장을 캠퍼스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장을 통해 인디자인CS는 이론위주의 교육이 아닌 현장+실무중심의 디자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디자인CS는 
120만컷 이상의 고품질 고해상 인물, 풍경, 음식, 합성소스, 3D/CG 이미지등을 다양한 파일(JPG, PSD, AI등)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지는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인디자인CS는 
기초+실무디자인을 지향합니다. 취업했을때 바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업과 현장의 격차를 최대한 줄여 수업이 곧 실무라는걸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인디자인CS에서의 4개월은 2년같을 것이고, 취업후 신입은 보통 2년차 수준의 디자인을 할 것입니다. 또한 기존 2년차 그들보다 더 많은 경험을 통해 역으로 알려주게되는 특별한 추억(경험)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위에처럼 도제식 방식의 과거와 현대적 디자인방식을 이해 하실려면 국내 최고의 수업도 모든 환경이 최고일 수는 없습니다. 예를들어 인쇄소의 시설이 스타벅스같을 수는 없습니다. 인쇄소는 커피냄새가 아닌 잉크냄새가 나야 최고의 현장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의대상
1.광고or출판 편집디자인 분야에 취업을 원하시는 예비 디자이너로서 전체적인 실무디자인 과정을 알고 이해하고자 하는 일반인 또는 학생.
2.실무디자인과 함께 현장학습을 원하는 분
3.디자인 능력 향상을 위한 초ㆍ중급 디자이너
4.Quark에서 Indesign으로 바꾸고자 하는 분

모든 수업은 상담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전화 02-335-2470    메일 indesigncs@naver.com

Author

Lv.1 1 인디자인cs  실버
280 (14%)

서명

Comments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