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프린터가 나왔다가 사라져요ㅜㅜ

질문과답

맥 프린터가 나왔다가 사라져요ㅜㅜ

1 이경은 4 7,151
안녕하세요, 회사에 신입으로 들어와서 pdf invader를 사용하여 pdf 변환 업무를 맡아 하고 있는데요^^
맥 os10을 사용하고 있는데... 쿽에서 프린트를 할 때, dock에 프린터 모양이 나왔다가 그냥 사라져 버리고 프린터 대기 목록에도 안뜨고... 출력도 되지를 않네요~
다 그런건 아니고, 몇몇의 쿽파일만 그래요ㅜㅜ 왜그럴까요;; 도와주세요~

Author

Lv.1 1 이경은  실버
340 (17%)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7 박노훈
안녕하세요? 박노훈입니다.

일부 Quark 도큐멘트만 그렇다면, 이는 해당 파일에 문제가 있어 출력이 되지 않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우선 출력이 되지 않는 파일들에 페이지 설정 상의 설정 내용이 제대로 되어 있나를 확인 후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부분에 대한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파일에 들어가 있는 이미지 파일들을 모두 삭제를 한 상태에서 출력을 해보세요.
만약 출력이 된다면, 에러의 원인이 이미지 파일에 있는 것이므로 이미지들을 하나, 혹은 여러 개씩 삭제를 한 상태에서 출력을 하여 원인이 되는 이미지를 찾아낸 후에, 해당 이미지를 관련 프로그램에서 열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한 후에 다시 Quark 도큐멘트에 얹어 출력을 보내 체대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지의 문제가 아니라면, 신규 도큐멘트를 만들고 기존의 내용들을 옮긴 후에 다시 출력을 해볼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일단 일부 문제가 되는 파일들 자체의 문제인지, 그리고 그 원이 무엇인지를 차분하게 점검을 통해 밝혀낼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iplace.co.kr
추가로 말씀드리면 PC에 PDF 인베이더가 설치되어 있어서 맥에서 출력을 보내면 PC에서 PDF 전환후 저장되는 방식이라면 OS 9(클래식) 상태에서 선택자를 실행후 왼쪽에 adobe ps를 클릭했을때 우측에 PDF가 나오고 선택을 해야 PDF 출력이 됩니다.
=====================
맥A/S,맥구입 또는 인텔맥에 윈도우XP 설치가 필요하시면 위에 (베스트맥-A/S,판매)아이디를 클릭하고 자기소개를 참고해 주세요.
1 이경은
빠른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근데,, 제가 os10에서 안될 때는 os9인 맥에서 변환하고 있는데요,, os9에서는 그 파일이 변환이 되는데 os10에서만 그러네요,, 그렇담 쿽 자체의 문제는 아닌것 같은데.. 선택자에서 adobe ps라는 목록도 없어요...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7 박노훈
지금 사용 상의 작업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정리를 하여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PDF Invader는 OS 9의 환경에서 PDF를 생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OS X과는 무관합니다.

- PDF Invader 사용 시에 선택자에서 선택하는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 LaserWriter 8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지금 OS 9에서 LsderWriter 8로 정상적인 변환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므로 Adobe PS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 지금 에러가 나는 상황이 OS 9의 Quark에서 PDF Invader로 출력을 내보내는 상황인지, 아니면 OS X용 프로그램에서 출력을 내보내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인지를 명확하게 판단을 내리기가 어렵네요.
OS X에서만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셨는데, 좀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가 필요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에서, 어떤 작업을 하는 경우에 에러가 발생하는 것인지, 또한 프린터로 직접 출력을 내보내는 것인지 등등...
즉, OS 9용 프로그램에서의 에러(Quark 3.3에서 PDF Invader로의 출력)인지, 아니면 OS X용 프로그램의 작업(프린터로의 출력)에서의 에러인지, 그렇다면 프린터 기종은 무엇인지 등과 같은 좀 더 명확하고, 추가적인 상황 설명이 있어야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입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